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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더블유쇼핑’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총칙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0. 게시물
4. 개인정보의 파기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총칙

주식회사 더블유쇼핑[이하 “회사”라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을 준수함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보유기간

    고객의 소리 문의자 신원 및 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및 처리결과 통보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더블유쇼핑
    홈페이지
    고객 동의
    철회 시
    입점제안 입점 상담 및 연락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더블유쇼핑
    홈페이지
    입점시 거래종료 후 5년,
    미입점시 2년
    더블유쇼핑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 본인확인값(CI/DI)
    더블유쇼핑
    홈페이지 및
    모바일APP
    회원 탈퇴/
    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TV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필수항목]
    휴대전화번호, 셋탑박스 아이디, 비밀번호

    [선택항목]
    이름
    셋탑박스 신규등록 시
    SNS 로그인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페이코 로그인을 통한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카카오톡 : 프로필 이미지, 유저네임, 카카오계정(이메일)
    네이버 : 이름, 이메일, 성별, 생일, 연령대, 프로필 사진, 별명
    페이스북 : 이름, 이메일, 유저네임
    페이코 : 이름, 이메일, 아이디
    더블유쇼핑
    모바일APP
    회원 탈퇴/
    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모바일/TV
    상품구매
    상품의 결제 및 물품 배송 [필수항목]
    이름, 고객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본인확인값(CI/DI), 카드 및 계좌번호

    [선택항목]
    성별, 생년월일
    더블유쇼핑
    모바일APP/TV APP/콜센터
    회원 탈퇴/
    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고객상담 고객 문의 [필수항목]
    이름, 고객번호, 휴대폰번호
    콜센터 회원 탈퇴/
    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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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 국세기본법
    • 국세기본법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 : 제척기간
    • 회사 내부 방침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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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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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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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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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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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더블유쇼핑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자
    [판매자리스트]
    상품의 공급, 배송서비스 이름,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주소 배송 완료 및 수취확인 이후 90일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 기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내용

    위탁기간

    엔디스크

    홈페이지 웹호스팅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LG U+

    SMS 발송, 보는ARS서비스 제공,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커머스웨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나이스평가정보

    본인 인증

    한국정보통신

    결제 모듈

    티비 허브

    결제정보 PG사 연동

    스윗트래커

    배송추적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KGB택배
    우체국택배
    경동택배
    합동택배
    대신택배
    천일택배
    일양로지스

    주문상품의 배송 및 관련 업무

    케이티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유베이스

    고객상담, 주문정보 이용관리 및 자동주문

  •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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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거래 시 고객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 조치
    •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여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결제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활동 강화
    • 개인정보 누출 통지, 신고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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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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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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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 보호 전담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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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명 : 김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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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명 : 김태일
    • 직급 : 팀장
    • 담당부서 : CS팀
    • 전자우편 : help@w-shopping.co.kr
    • 전화 : 1644-4949

12. 개인정보 열람∙정정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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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본인(또는 정당한 대리인)여부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고객께서 요구하신 사항을 제한∙거절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알리고 제한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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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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