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할래요
W쇼핑 알림 수신 동의
혜택 알림을 (광고성 정보)
동의 하셨습니다.
*마이쇼핑>설정>푸시알림동의에서 변경 가능
확인
W쇼핑 알림 수신 거부
혜택 알림을 (광고성 정보)
거부 하셨습니다.
*마이쇼핑>설정>푸시알림동의에서 변경 가능
확인
푸시 알림 동의 안내
휴대폰의 알림 설정이 꺼져 있습니다.
휴대폰의 "설정" > W쇼핑에서 알림을
켜신 후 푸시 받기에 동의해주세요.
확인
푸시 알림 동의 안내
휴대폰의 알림 설정이 꺼져 있습니다.
설정 > W쇼핑에서 알림을 켜신 후
푸시 받기에 동의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W쇼핑

사이드 네비게이션
W쇼핑 검색하기

총칙

주식회사 더블유쇼핑[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을 준수함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립ㆍ공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애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출생년도 등
개인정보
처리 목적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보유기간
회원 탈퇴/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파기 5 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정보 파기
개인정보
제 3 자 제공
협력사, 에스케이플래닛 등
개인정보
처리 위탁
㈜커머스웨어, ㈜소셜앱스 등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고객센터:1644-4949이메일:help@w-shopping.co.kr

목차

더블유쇼핑’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개인정보처리 정보
구분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모바일앱 설치 바로가기 모바일앱 설치 URL 문자 전송 필수 휴대전화번호 발송 후 즉시 파기
모바일/홈페이지 회원가입
(아이디)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ID,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출생년도 회원 탈퇴 / 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파기
모바일 회원가입
(휴대전화번호)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ID(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이름
모바일/홈페이지 SNS 계정 연동 네이버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SNS계정, 이름, 휴대전화번호, 출생년도
모바일/홈페이지 카카오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SNS계정, 이름, 휴대전화번호, 출생년도
모바일 애플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SNS계정
모바일 페이코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SNS계정
단, 페이코계정으로 회원가입은 불가하며, 일반회원가입 후 계정연동만 가능함
모바일 페이스북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SNS계정
단, 페이스북계정으로 회원가입은 불가하며, 일반회원가입 후 계정연동만 가능 함
모바일 앱카드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내국인여부, CI
모바일/홈페이지 상품구매 회원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카드종류, 카드번호), ※2회차 주문 결제 시 수집 [필수] 본인인증정보(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내외국인여부, CI)
※ 앱카드 [필수] 간편결제 계정아이디, 간편결제 회원번호
선택 수취인 전화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비회원(일반상품) 필수 ※ 비회원 : 최초 주문 결제 시 수집 본인인증 정보(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내외국인여부, CI), 주문 비밀번호,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카드종류, 카드번호)
선택 주문자 이메일, 수취인전화번호, 개인 통관고유부호
비회원(상담상품)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환불처리 환불 계좌 등록 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탈퇴 시 즉시 파기
1:1문의 하기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고객번호, 문의내용 문의 처리 접수 후 3 년 경과 시 파기
실시간 채팅상담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고객번호, UUID, 문의내용
마케팅 수신동의 맞춤형 서비스, 서비스 홍보, 혜택관련 마케팅 정보 제공 선택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동의 철회 시 파기
오픈마켓 상품구매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오픈마켓 고객번호,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결제 종료 후 5 년 경과 시 파기
선택 이메일, 생년월일, 개인통관고유부호
라이브커머스 상품구매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결제 종료 후 5 년 경과 시 파기
선택 이메일, 생년월일
이벤트 이벤트 참여 및 당첨자 선별 필수 닉네임(라이브커머스) 이벤트 종료 시 파기
홈페이지 입점 제안 상품 제안 접수 필수 회사명, 사업자번호, 이름, 연락처, 이메일, 비밀번호
※ 입점 계약 시: 계좌번호, 예금주, 은행명, 지점명
입점 시 거래 종료 후 5년/미입 점시 제안 접수일로부터 최대 6개월 경과 시
고객의 소리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문의내용 문의 처리 후 3년 경과 시 파기
대표이사 핫라인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이름, 문의내용 문의 처리 후 3년 경과 시 파기
선택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TV 회원가입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더블유쇼핑 모바일앱 연동] 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 회원가입 링크 수신 시 :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 제명 후 30 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파기
상품구매
(휴대폰, 무통장)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1) 일반상품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카드종류, 카드번호)
2) 상담상품
이름, 휴대전화번호
선택 수취인 전화번호
상품구매
(리모컨)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 휴대전화번호)
※ 티비페이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음
콜센터 회원가입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회원 탈퇴 / 제명 후 30 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파기
상품구매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1)일반상품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정보(이메일,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 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신규카드의 경우(소유주 관계 생년월일)
2) 상담상품
이름, 휴대전화번호
시스템 마케팅 정보 발송 LMS, 앱 푸시, 알림톡 발송 선택 고객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LMS 발송정보: 발송일로 부터 1 개월 경과 시 파기
(고객번호 1 년 경과 시 파기)
*앱 푸시 발송정보: 발송일로부터 11 개월 경과 시 파기
*알림톡 발송정보 발송일로부터 1 년 경과 시 파기
고객환불 환불 요청 처리 필수 이름, 고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카드번호 환불정산일로부터 5 년 경과 시 파기
고객 평가단 고객평가단 선정 및 관리 필수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거주지역(시도 시군구) 신청일로부터 3 개월 경과 시 파기(단, 선정된 인원은 관리를 위해 6개월 경과 시 파기)
활동비 지급 및 세금 신고 필수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신분증 사본 제출 시), 통장 사본
※ 주민등록증 미제출 시 운전면허번호(운전면허증 사본 제출 시) 수집
활동비 지급일로 부터 5년 경과 시 파기
입점제안 회원가입 상품 입점 제안 접수 (선정 여부 통지 및 선정 후 협의) 필수 이메일 주소(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연락처(휴대전화),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체명, 업체주소 회원탈퇴 시 즉시파기
선택 사업자등록증
입점관리 입점계약관리 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지점명, 통장사본 회원탈퇴 시 즉시파기
전자계약 협력사 전자계약 계약담당자 정보등록 필수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거래 종료 후 즉시파기
전자계약체결 필수 통장사본(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인감증명서(주민등록번호, 이름(한글/한자), 주소), 사업자등록증(대표자명, 생년월일), 협력업체 기본정보내역서(협력업체 기본정보(사업자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사업장주소), 담당자 기본정보(성명, 직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약 종료 후 5년 경과 시 파기

②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③ 회사는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 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해서 더블유쇼핑 서비스(회원가입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민감정보 및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평가단 업무 처리 시 소득세법에 따른 주민등록번호를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다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쿠키, IP Address 등

⑥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기능 중 아래 사항에 대해 접근합니다. 접근 항목은 앱 설치 또는 최초 실행 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진 입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 항목의 경우, OS 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거부하신다 하여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으며 앱 내 설정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단말기 접근 사항
필수여부 접근항목 접근목적
필수 기기정보 및 앱 기록 W쇼핑 앱 실행 시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선택 알림 푸시 알림 등록 및 수신
전화 휴대폰으로 쉬운 가입시 ID 사용, 보이는 ARS 사용
다른 앱 위에 표시 보이는 ARS 사용
사진/미디어/파일 저장 권한 이미지 저장 및 등록, 글 작성 시 사진 첨부
사진/카메라 권한 이미지 저장, 글 작성 시 사진 첨부

① 회사는 회사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이용 항목’에 기재된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은 즉시 파기하거나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이전 또는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관합니다.

③ 회원이 5 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회원탈퇴 처리)합니다.

④ 단 ,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된 법정의무 기간까지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6 조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 41 조

통신사실확인자료: 3개월

3) 국세기본법

국세기본법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 제척기간

4) 회사 내부 방침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단, 회원탈퇴/제명 후 이용자의 이익을 훼손할 수 있는 경우에는 탈퇴요청일 14 일 이내에 주문내역이 있는 경우 30 일 동안 보관 후 파기하며, 주문∙반품∙교환이 진행 중인 경우 절차 완료 후 파기 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 여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③ 장기 미이용자 개인정보 파기

1) 회사는 장기간(5 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회원탈퇴 처리)합니다

2)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구매일자 등으로 산정됩니다.

3)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시점 도래 1 개월 이전에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④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할 수 없도록 와이핑(Wiping)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 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 조 및 제 18 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정보주체의 동의 항목
제공받는자 제공받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협력사[협력사리스트] 상담 상품 판매 및 사은품 배송 이름,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배송 완료 및 수취확인 이후 90 일
에스케이 플래닛(주) OK 캐쉬백 포인트 적립 OK 캐쉬백 카드번호, 이름 포인트 적립 후 즉시 파기
주식회사 핏콜라보 TV 포인트 적립 TV 포인트 회원번호 포인트 적립 후 즉시 파기

①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 기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정보
수탁업체 위탁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커머스웨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유지 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소셜앱스
㈜아이서티
한국정보통신㈜ 결제정보 PG 사 연동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핏콜라보 결제정보 PG 사 연동, 앱카드 연동
㈜한국사이버결제 결제정보 PG 사 연동, 계좌 유효성검증
㈜케이지이니시스 결제정보 PG 사 연동
㈜엘지씨엔에스 결제정보 PG 사 연동
갤럭시아머니트리㈜ 결제정보 PG 사 연동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결제 처리 연동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결제 처리 연동
㈜비바리퍼블리카 토스페이 결제 처리 연동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엘지유플러스 SMS 발송, 보는 ARS 서비스 제공, 전산시스템 유지 보수(재위탁: 콜게이트, 유호스트, GS 네오텍)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카페 24(주) 메일전송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케이티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굿스플로 배송 추적, 알림톡
(재위탁: 세종텔레콤)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CJ 대한통운㈜ 주문상품의 배송 및 관련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택배 주문상품의 배송, 물류대행, 당일배송 관련업무
(재위탁: 제이에스와이)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엠비아이솔루션㈜ 실시간 채팅(해피톡) 운영
(재위탁: 네이버클라우드)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유베이스 고객상담, 주문정보 이용관리 및 자동주문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주)케이티씨에스
㈜다우기술 셀러툴 연동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네모커머스㈜
㈜플레이오토
㈜샵플링
㈜브이투브이 주문상품의 당일 배송 및 관련 업무 (재위탁: 지온컴즈)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개인정보보호협회 입점사 개인정보보호 실태점검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CJ 올리브네트웍스 자동 알림 발송/타켓 마케팅 목적으로 고객 CRM 서비스 제공
(재위탁: Braze)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협력사 [협력사리스트] 주문 상품 판매 및 배송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국외법인에 아래와 같이 위탁하고 있습니다.

국외법인 위탁
이전받는 자 이전되는 국가 이전시기 및 방법 이전
받는자의 이용목적
이전
받는자의 연락처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braze Inc. 미국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자동 알림 발송/타켓 마케팅 목적으로 고객 CRM 서비스 제공 privacy@braze.com 고객번호(자동), 로그인/로그아웃 유무, 주문상품, 장바구니/관심상품, 광고성 푸시 수신 동의 여부,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여부 회원탈퇴, 국외이전 거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 개인정보의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의 효과
정보 주체는 더블유쇼핑의 개인정보 담당부서에연락함으로써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국외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타켓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동의 철회 요구

※ 권리행사(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 [별지 8]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 [별지 9] 개인정보 (열람, 일부열람, 열람연기, 열람거절) 통지서
- [별지 10]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 통지서

②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또는 [마이쇼핑]-[회원정보 수정]에서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현재 만 14 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③ ①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삭제를 거절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에는 10 일 이내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사이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⑤ 이용자는 대리인을 통하여 ①에 따른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 11 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권리행사를 할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⑥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하지 않습니다.

⑦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 유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저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⑨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거래 시 고객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⑩ 고객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 3 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⑪ 고객은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 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암호화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여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결제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개인정보보호활동 강화

개인정보 누출 유출 통지, 신고제도: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사고 발생 시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 없이 알리고 주무부처인 개인 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또한, 고객 상담과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개인정보 이용·제공 내역 통지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제공 내역을 해당 회원 및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통지하는 개인정보 이용·제공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내역의 통지는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연 1회이상 제공합니다.

① 쿠키(Cookie) 수집

1) 쿠키의 정의 및 저장 방법 :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고객이 쇼핑몰에 로그인 (log-in) 하면 회사의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유·무선 단말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고객의 유·무선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 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3) 거부 설정 방법: 다음의 방법을 통한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 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및 기타 메뉴 (Alt+F)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 비활성화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Internet tExplorer 11 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5)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② IP Address 정보 수집

1) IP Address 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PC 등 기기에 부여하는 온라인 주소정보를 나타냅니다.

2) 주문 시, IP Address 를 수집합니다.

③ 기기정보 수집

1) 기기의 구동을 위해 사용되는 S/W 를 통해 확인가능한 정보를 일컫습니다. OS(Windows, MAC OS 등)의 접속한 브라우저 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모바일 APP 의 경우 모바일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등), 기종 정보, 푸시 토큰 정보, 앱 버전, 디바이스 ID, 푸시 수신 여부 관련 정보를 수 집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기록 수집

이용자의 로그인 이력을 수집합니다.

⑤ 행태 정보의 수집 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W쇼핑은 Google, Inc.(이하 “구글”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웹 로그 분석 도구인 Google Analytics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개인 식별이 가능한 어떠한 정보도 처리하지 않습니다. 구글의 정보 처리를 원하지 않는 경우, tools.google.com/dlpage/gaoptout에서 고객님의 웹 브라우저에 대한 부가 기능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구글의 정보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W쇼핑은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 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행태 정보의 수집방법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행태 정보 수집 방법
구글, 카카오, 네이버, 모비온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행태 정보의 수집항목
수집하는 행태 정보의
항목
행태 정보 수집 방법 행태 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서비스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통계 분석, 이용자 관심 및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 포함) 제공 1 년 경과 시 파기

3)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행태 정보 수집을 일괄적으로 차단· 허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정 변경을 통해 웹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정 방안
구분 설정 방안
웹 브라우저 [Chrome]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 클릭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 선택
[Microsoft Edge]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 선택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선택 > '설정'에서 '고급' 선택 >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 선택
모바일 기기 [안드로이드]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 ID 삭제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부서명: 정보보안팀

담당자: 김태일

연락처: 1644-4949, help@w-shopping.co.kr

①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위조·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 하는 글

2)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더블유쇼핑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3)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 할 수 있습니다.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김영욱

직책: CPO

연락처: 1644-4949, help@w-shopping.co.kr

2)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부서명: 정보보안팀

담당자: 김태일

연락처: 1644-4949, help@w-shopping.co.kr

더블유쇼핑은 고객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 반드시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 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ㆍ처리정지ㆍ삭제 청구를 이메일, 전화, 서면, 방문 등의 방법으로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처리정지ㆍ삭제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처리정지ㆍ삭제 청구 정보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정보보안팀
담당자: 김태일
연락처: 1644-4949, help@w-shopping.co.kr

② 고객은 웹사이트 또는 TV에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거나 , 신분증을 지참하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화: (국번없이) 118

주소: (58324)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 층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주소: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 층

대검찰청

홈페이지: www.spo.go.kr

전화: (국번없이)1301

이메일: cid@spo.go.kr

경찰청

홈페이지: ecrm.police.go.kr

전화: (국번없이) 182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7 일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 일 전에 고지합니다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3. 07 일 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처리방침 보기

아이콘14 보기
페이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