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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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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더블유쇼핑(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더블유쇼핑’을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더블유쇼핑’과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TV, 모바일, 무선, VoIP, IPTV, 데이터방송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더블유쇼핑’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 셋탑박스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더블유쇼핑’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고객’이란 ‘더블유쇼핑’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웹회원’이란 ‘더블유쇼핑’의 사이트(http://m.w-shopping.co.kr)의 웹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하여 아이디가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약칭하는 것은 “웹회원”을 의미합니다.
  4. ④ ‘TV회원’이란 ‘더블유쇼핑’의 TV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하여 셋탑박스 아이디가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5. ⑤ ‘비회원’이란 본인의 판단에 따라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⑥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더블유쇼핑’이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⑦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더블유쇼핑”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⑧ ‘운영자’란 ‘더블유쇼핑’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더블유쇼핑’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⑨ 기타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고객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더블유쇼핑’(http://m.w-shopping.co.kr)의 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더블유쇼핑’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더블유쇼핑’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더블유쇼핑’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더블유쇼핑’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6.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더블유쇼핑’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더블유쇼핑’이 정하는 업무
  2. ② ‘더블유쇼핑’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이 제공하기로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전화, 전자우편 등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단,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가 ‘더블유쇼핑’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동 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등 기타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더블유쇼핑’은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더블유쇼핑’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더블유쇼핑’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타 ‘더블유쇼핑’ 자체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더블유쇼핑’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더블유쇼핑’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고 당초 ‘더블유쇼핑’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더블유쇼핑’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18조에 의한 고객들의 적립금 등을 ‘더블유쇼핑’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① 고객은‘더블유쇼핑’이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은 고객의 경우만14세 이상의 자면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더블유쇼핑’은 법령에 따라 고객의 회원가입 시 이용 가능한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폰 인증 또는 i-PIN 인증을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고객에 대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단, 회원가입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회사’가 운영하는 T커머스(TV, 모바일 플랫폼 포함) 일체의 고객정보와 통합되어 관리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더블유쇼핑’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3) 기타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더블유쇼핑”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5)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6. (6)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정보가 동일한 경우
    7. (7)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③ 회원ID의 경우, 고객은 1인(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기준)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④ 고객이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휴대폰 본인인증(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하며, 회사는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더블유쇼핑’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라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방법으로“더블유쇼핑”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정보를 수정하지 않은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① 회원은 ‘더블유쇼핑’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더블유쇼핑’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더블유쇼핑’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더블유쇼핑’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더블유쇼핑’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더블유쇼핑’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더블유쇼핑’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더블유쇼핑’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더블유쇼핑’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6) ‘더블유쇼핑’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고 유포하여 ‘더블유쇼핑’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더블유쇼핑’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7. (7) ‘더블유쇼핑’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더블유쇼핑’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8. (8) ‘더블유쇼핑’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더블유쇼핑’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9. (9) ‘더블유쇼핑’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더블유쇼핑’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0. (10)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11. (11) 고객이 본 약관 제2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2. (12) 속이는 행위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다른 사람이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인하는 경우
  3. ③ ‘더블유쇼핑’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더블유쇼핑’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재판매 목적으로 ‘더블유쇼핑’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더블유쇼핑’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더블유쇼핑’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⑤ ‘더블유쇼핑’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⑥ 회원이 최종 로그인 시점부터1년동안로그인하지 않거나(‘웹회원’이면서 ‘TV회원’인 경우는 웹과 TV에 모두 로그인하지 않아야 함), 또는 최종 구매시점부터 1년동안 구매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1년이 도과된 시점부터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분리되어 저장•관리됩니다.
  7. ⑦ ‘더블유쇼핑’은 전항의 기간 만료 후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8. ⑧ ‘더블유쇼핑’은 회원이 본 조 제2항 제12호를 위반한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 피해 예방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 각 호와 같이 긴급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접속경로 차단
    2. (2) 위반행위에 대한 소명이 완료될 때까지 본 조 제2항 제12호의 위반행위에 이용된 전화번호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중지
    3. (3) 이용자에게 본 조 제2항 제12의 위반행위에 노출되었다는 사실 통지
  9. ⑨ ‘더블유쇼핑’이 본 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제한 및 정지 등을 하는 경우, 해당 조치의 사유 및 내용을 다음 각 호와 같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1) 이메일
    2. (2) 전화
    3. (3) 문자
    4. (4) 팩스
    5. (5) 기타 위 각 호를 제외한 회원이 더블유쇼핑에 등록한 연락처
  10. ⑩ ‘더블유쇼핑’이 본 조 제2항에 따른 조치를 한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제기 민원처리 담당부서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담당부서 : W쇼핑 고객센터
    2. - 전자우편 : help@w-shopping.co.kr
    3. - 전 화 : 1644-4949
    4. - 팩 스 : 02-554-6320
  11. ⑪ 전자우편이나 팩스, 우편을 이용한 이의제기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로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더블유쇼핑’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더블유쇼핑’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더블유쇼핑’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③ 본 조에 정한 조치를 함에 있어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더블유쇼핑’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경사항을 통지하지 않은 등의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더블유쇼핑’ 고객은 ‘더블유쇼핑’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항 및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번호)등의 입력
  3.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 약관내용(전문) 및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체크박스)
  5.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더블유쇼핑’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더블유쇼핑’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2)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를 하는 경우
    4.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더블유쇼핑’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5)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6. (6) 고객이 주문 취소 또는 반품을 빈번하게 반복하는 등 ‘더블유쇼핑’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2. ② ‘더블유쇼핑’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4. ④ 계약이 성립한 후 ‘더블유쇼핑’이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더블유쇼핑’은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을 즉시 환불처리 합니다.

제11조 (대금지급방법)

‘회원은 ‘더블유쇼핑’으로부터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결제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방법의 구체적 운영방식은 ‘더블유쇼핑’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1.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⑤ 핸드폰 결제
  6. ⑥ 수령 시 대금지급
  7. ⑦ ‘더블유쇼핑’이 지급한 적립금 등에 의한 결제
  8. ⑧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결제대금 예치 등)

  1. ① ‘더블유쇼핑’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을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 등을 운영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이 고의 또는 불가항력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를 행한 회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 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의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회원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더블유쇼핑’과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더블유쇼핑’은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단,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가 ‘더블유쇼핑’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동 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등 기타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더블유쇼핑’은 배송 전에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더블유쇼핑’은 고객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더블유쇼핑’이 이미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합니다. 이때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일정 등이 제1항의 원칙과 상이한 경우 ‘더블유쇼핑’은 적절한 방법(‘더블유쇼핑’ 내 상품안내 화면, 전화, SMS 등)을 통해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더블유쇼핑’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더블유쇼핑’의 고의 또는 과실, 그리고 고객의 구체적인 손해액이 입증된 경우에는 고객의 손해를 배상하도록 합니다.
  4. ④ ‘더블유쇼핑’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다만, 설•추석 등 배송이 지연될 수 있는 특이사항이 있거나 천재지변 등으로 배송이 일시적으로 불가한 경우에는 본 조항은 예외로 합니다.

제15조 (환급)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 ① ‘더블유쇼핑’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더블유쇼핑’이 상품별로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고객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고객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1)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2)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5) ‘더블유쇼핑’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더블유쇼핑’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고객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고객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고객으로부터 제16조에 따른 청약철회가 있는 경우,‘더블유쇼핑’은 고객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후 3~5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더블유쇼핑’이 고객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더블유쇼핑’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해당 재화 등의 대금을 이미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에는 상품 반환에 필요한 비용을 ‘더블유쇼핑’이 부담합니다.
  4. ④ 고객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더블유쇼핑’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고객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적립금 제도 운영)

  1. ① ‘더블유쇼핑’은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또는 ‘더블유쇼핑’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1. (1) ’더블유쇼핑’은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재화 등의 판매가에 대한 일정 비율이나 특별히 정한 금액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2. (2) ’더블유쇼핑’의 운영정책에 따라 주문증가 등에 따른 특정 재화 등의 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3) 적립금은 ’더블유쇼핑’에서 재화 등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더블유쇼핑’이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재화 등(상품권 등)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4. (4)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24개월을 원칙으로 하되, ‘더블유쇼핑’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2. ②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후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그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3. ③ 고객이 적립금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우선 소멸 예정 적립금부터 사용됩니다.
  4. ④ 적립금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더블유쇼핑"은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① ‘더블유쇼핑’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http://m.w-shopping.co.kr)에 따라 고객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고객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는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은 제공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A/S, 소모품교환 등 사후지원을 위해 필요하거나 상품 자체의 성질상 필요하여 고객의 정보를 당해 제조업체 내지 판매업체에게 알려주는 경우
    3.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7) 유무선통신 및 SMS 서비스를 통한 프로그램 정보 안내 서비스 제공
  4. ④ ‘더블유쇼핑’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항, 제17조 제2항에 규정된 사항을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고객은 언제든지’더블유쇼핑’이 가지고 있는 당해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더블유쇼핑’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고객이 당해 고객의 개인정보 중 오류가 있는 것으로 지적한 정보에 대하여는 당해 고객의 오류 정정이 반영될 때까지 ‘더블유쇼핑’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더블유쇼핑’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더블유쇼핑’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고객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위조ㆍ변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7. ⑦ ‘더블유쇼핑’ 또는 ‘더블유쇼핑’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경우, 또는 고객이 탈퇴 기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 ‘더블유쇼핑’또는 ‘더블유쇼핑’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⑧ 본 조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책임자 : 김영욱 CISO/CPO
    • - 담당부서 : 정보보안팀
    • - 전자우편 : help@w-shopping.co.kr
    • - 전 화 : 1644-4949

제20조 (‘더블유쇼핑’의 의무)

  1. ① ‘더블유쇼핑’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안전하게 ‘더블유쇼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⑤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설명서와 다르게 상품을 사용하거나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더블유쇼핑’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ID 또는 비밀번호를 유출, 양도, 대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더블유쇼핑’에 통보하고 ‘더블유쇼핑’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② 타인의 정보 도용
  3. ③ ‘더블유쇼핑’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④ ‘더블유쇼핑’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⑤ ‘더블유쇼핑’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⑥ ‘더블유쇼핑’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더블유쇼핑’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연결“더블유쇼핑”과 피연결“더블유쇼핑” 간의 관계)

  1. ① 상위 ‘더블유쇼핑’과 하위 ‘더블유쇼핑’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더블유쇼핑”(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더블유쇼핑”(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더블유쇼핑’은피연결’더블유쇼핑’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더블유쇼핑’”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더블유쇼핑’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더블유쇼핑’에 귀속합니다.
  2. ② 고객은‘더블유쇼핑’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더블유쇼핑’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더블유쇼핑’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더블유쇼핑’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회원에게 통보 하여야 합니다.
  4. ④ 고객이 ‘더블유쇼핑’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① ‘더블유쇼핑’은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고객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은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③ ‘더블유쇼핑’과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더블유쇼핑’과 고객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② ’더블유쇼핑’과 고객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이용약관 변경일자 : 2023년 0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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