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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0. 게시물
4. 개인정보의 파기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총칙

주식회사 더블유쇼핑[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을 준수함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1.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집·이용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보유기간

    모바일/홈페이지 회원가입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출생년도
    [선택] 없음
    회원 탈퇴 / 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상품구매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회원)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카드종류(카드결제), 카드/계좌번호

    (비회원) 인증 정보(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아이핀ID, 아이핀 비밀번호, CI/DI), 주문 비밀번호, 수취인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카드종류(카드결제), 카드/계좌번호

    [선택] 수취인(전화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1:1문의하기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고객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없음
    실시간 채팅상담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고객번호, 문의내용
    [선택] 없음
    홈페이지 입점 제안 상품 제안 접수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없음
    입점 시 거래 종료 후 5년 미입점 시 즉시 파기
    고객의 소리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없음
    문의 처리 후 3년 경과 시
    대표이사 핫라인 고객 문의 사항 접수 [필수] 성명, 문의내용
    [선택]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문의 처리 후 3년 경과 시
    TV 회원가입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선택] 주소
    회원 탈퇴/제명 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상품구매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회원)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카드종류(카드결제), 은행명, 카드/계좌번호, 비밀번호 2자리

    [선택] 수취인(전화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콜센터 회원가입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선택] 전화번호
    상품구매 주문 상품 처리 및 배송 [필수] (비회원) 수취인 정보(이메일,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카드종류(카드결제), 은행명, 카드/계좌번호, 비밀번호 2자리

    [선택] 수취인(전화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시스템 마케팅 정보 발송 LMS, 앱 푸시, 알림톡 발송 [필수] 고객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선택] 없음
    * 발송 즉시 파기 (고객번호: 1년 경과 시 파기)
    고객환불 환불 요청 처리 [필수] 성명, 고객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카드번호
    [선택] 없음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
    고객평가단 상품평 확인 및 세금 신고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카드번호, 계좌번호, 은행명, 주민등록번호
    [선택] 운전면허증 사본
  2. ②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3.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해서 더블유쇼핑 서비스(회원가입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민감정보 및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평가단 업무 처리시 소득세법에 따른 주민등록번호를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다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쿠키, IP Address 등
  6. ⑥ 회사는 모바일APP 사용 시 아래의 이동통신단말기 기능에 접근합니다. 접근권한 중 선택항목의 경우, 거부하신다 하여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APP 내 설정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7. 접근권한

    구분

    필요사유

    기기정보 및 앱 기록 필수 더블유쇼핑 앱 실행 시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알림 선택 푸쉬알림 등록 및 수신
    전화 선택 휴대폰으로 쉬운 가입 시 ID 사용, 보이는 ARS 사용
    다른 앱 위에 표시 선택 보이는 ARS 사용
  8.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① 회사는 회사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 기재된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은 즉시 파기하거나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이전 또는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관합니다.
    3. ③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조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4. ④ 단,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된 법정의무 기간까지 보유합니다.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3. 3) 국세기본법
        • 국세기본법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 : 제척기간
      4. 4) 회사 내부 방침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

    1.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회원탈퇴/ 제명 후 이용자의 이익을 훼손 할 수 있는 경우에는 탈퇴요청일 14일 이내에 주문내역이 있는 경우 30일 동안 보관 후 파기하며, 주문∙ 반품∙교환이 진행 중인 경우 절차 완료 후 파기 합니다.
    2.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3. ③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1. 1) 회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2. 2)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구매일자 등으로 산정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3. 3)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 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4. ④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할 수 없도록 와이핑(Wiping)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②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4)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5.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③ 제휴관계나 위탁처리 시 합당한 절차를 통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현재 더블유쇼핑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협력사
      [협력사리스트 ]
      상담 상품 판매 및 사은품 배송 이름,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주소 배송 완료 및 수취확인 이후 90일
      에스케이 플래닛 (주)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OK캐쉬백 카드번호, 성명 포인트 적립 후 즉시 폐기
      주식회사 티비허브 TV포인트 적립 TV포인트 회원번호 포인트 적립 후 즉시 폐기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 기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2. ②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내용

      위탁기간

      ㈜커머스웨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소셜앱스

      에어코드

      한국정보통신㈜

      결제 모듈

      ㈜티비 허브

      결제정보 PG사 연동

      ㈜한국사이버결제

      결제정보 PG사 연동

      KG이니시스

      전자지급결제대행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PAYCO

      간편결제

      나이스평가정보㈜

      본인 인증

      ㈜엘지유플러스

      SMS 발송, 보는ARS서비스 제공, 전산시스템 유지보수(재위탁 : 유호스트, 브리지텍)

      카페24

      메일전송

      ㈜케이티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주)굿스플로

      배송 추적, 알림톡

      CJ대한통운㈜

      주문상품의 배송 및 관련업무

      롯데글로벌로지스틱스

      ㈜ 한진택배

      엠비아이솔루션㈜

      실시간 채팅(해피톡) 운영

      ㈜ 유베이스

      고객상담, 주문정보 이용관리 및 자동주문

      효성아이티엑스㈜

      사방넷

      셀러툴

      샵링커

      플레이오토

      협력사
      [협력사리스트 ]

      주문 상품 판매 및 배송

    3.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현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2. ① 이용자는 [마이페이지] 또는 [마이쇼핑]-[회원정보 수정]에서 본인정보 조회 및 수정하시거나 고객센터(1644-4949)로 전화하셔서 본인확인 후 본인정보 조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3. ③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저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6. ⑥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거래 시 고객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7. ⑦ 고객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8. ⑧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 조치 :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여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결제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ㆍ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3) 개인정보보호활동 강화
      • 개인정보 누출 유출 통지, 신고제도 :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사고 발생 시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 없이 알리고 주무부처인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또한, 고객 상담과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 : 회사는 장기 서비스 미 이용 회원 및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미 이용 회원 및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해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미 이용 기간은 최종 로그인 시점 또는 최종 구매 시점으로 하며, 1년의 도과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회원 및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 통지하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은 자 및 그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의 통지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 1회이상 제공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사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쿠키(cookie) 수집
      1. 1) 쿠키의 정의 및 저장 방법 :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고객이 쇼핑몰에 로그인(log-in) 하면 회사의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2) 쿠기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3. 3) 거부 설정 방법 : 다음의 방법을 통한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4.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5. 5)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② IP Address 정보 수집
      1. 1) IP Address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PC 등 기기에 부여하는 온라인 주소정보를 나타냅니다.
      2. 2) 주문 시, IP Address를 수집합니다.
    3. ③ 기기정보 수집
      1. 1) 기기의 구동을 위해 사용되는 S/W를 통해 확인가능한 정보를 일컫습니다. OS(Windows, MAC OS 등), 접속한 브라우저 종류(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 등을 수집합니다.
      2. 2) 모바일APP의 경우 모바일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등), 디바이스 ID, 푸시 수신 여부 등 관련 정보를 수집합니다.
    4. ④ 서비스 이용기록 수집

      이용자의 로그인 이력 등을 수집합니다.

    10. 게시물

    더블유쇼핑은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위조ㆍ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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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 전담조직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조자룡
      • 직책 : CPO
      • 연락처 : 1644-4949, help@w-shopping.co.kr
    2. 2)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부서명 : 정보보안팀
      • 담당자 : 김태일
      • 연락처 : 1644-4949, help@w-shopping.co.kr

    12.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

    1.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를 이메일, 전화, 서면, 방문 등의 방법으로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팀
      담당자 : 김태일
      연락처 : 1644-4949, help@w-shopping.co.kr
    3. ② 고객은 웹사이트 또는 TV에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 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58324)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 전 화 : 1833-6972
      •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홈페이지 : www.spo.go.kr
      • - 전 화 : 02-3480-3573
      • - 이 메 일 :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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